한화오션이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을 이용한 블라스팅 교육 프로그램인 ‘리얼 블라스트(RealBLAST)’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블라스팅은 철판에 도료를 칠하기 전 표면의 녹을 제거하는 등 품질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 전처리 작업이..
HD현대중공업이 22일, 울산 조선소에서 한국과 필리핀 양국의 해군 및 방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3,200톤급 필리핀 초계함 1번함의 기공식을 진행했다. ■사진설명: 22일 울산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 도크 앞에서 진행된 3,200톤급 필리핀 초계함 기공식 모..
SK오션플랜트는 호주 Barossa 지역에 설치되는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FPSO) 선체(Hull)를 고객사에 인도했다고 1일 밝혔다.
한화오션의 거제사업장 제 1도크. 대형 LNG운반선 4척이 동시에 건조되는 진기한 광경이 펼쳐지고 있다. 한화오션의 제 1도크는 길이 530미터, 폭 131미터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다. 여러 종류의 다양한 선박과 해양플랜트를 한꺼번에 건조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HD현대중공업이 24일 울산 본사에서 인도서명식을 갖고, 2,800톤급 신형 호위함 8번함인 ‘춘천함’을 인도 예정일에 맞춰 해군에 적기 인도했다. ※사진설명: 2,800톤급 신형 호위함 8번함 ‘춘천함’
HD한국조선해양이 한국전력기술(KEPCO E&C)과 공동 개발한 신규 부유식 원전 탑재용 바지선(floating offshore nuclear power barge) 디자인이 미국선급(ABS)의 개념승인(AIP)을 획득했다.
대한조선이 22일, 노르웨이 선급인 DNV로부터 수에즈막스 탱커 메탄올 이중연료추진 개념승인(AIP)을 획득했다. 이날 인증식에는 대한조선 박봉운 기술실장, 노르웨이 선급의 Mr. Andreas Kristoffersen 도면승인센터장, 목포대학교 김민석 산학중점교수 및 선보공업 ..
삼성중공업이 업계 최초로 LNG운반선 화물창의 멤브레인 패널 접합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레이저 고속 용접 로봇'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설명1: 삼성중공업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멤브레인 레이저 고속 용접 로봇의 모습 ●사진설명2..
HD현대 정기선 사장이 13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2,100-teu급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 운반선 ‘Laura Maersk호’의 명명식에 참석했다. ●사진설명1: 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한 세계 최초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 &l..
HD현대 계열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이 개최한 선박 명명식에 앙골라 영부인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12일 야드 내 안벽에서 신현대 사장을 비롯해 앙골라의 Ana Afonso Dias Lourenco 영부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앙골라 소재 Sonang..
월별 기사